2024-04-29 17:49 (월)
음성군, 인구증가시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상태바
음성군, 인구증가시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정수명
  • 승인 2018.07.3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음성군청 제공)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던 인구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들어 소폭 감소함에 따른 돌파구를 찾고 체계적인 대응 기반 마련을 위해 부서별 인구증가시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나섰다.

군에 따르면, 조병옥 군수를 비롯한 국장, 담당관, 과·소장 및 읍면장 등 주요 공무원 모두 참석한 가운데 30일 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군 상반기 인구증가시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난 1월 수립한 ‘2018년 음성군 인구정책 추진계획’에 포함된 6대 분야 49개 세부시책을 부서별로 보고하고 시행 문제점과 대책 및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49개 세부시책은 6대 분야 정주여건 기반조성, 중부내륙철도 개통대비 기반조성, 산업단지 조성 및 기업지원 활동강화, 교육강군 육성, 귀농·귀촌 등 인구유입 강화, 출산장려 및 보육복지 강화 등으로 나눠져 각 부서 및 읍면별로 추진하고 있다.

군은 앞으로 인구가 증가할 수 있는 기반조성을 위해 지역맞춤형 인구증가시책 지원 조례 개정, 대기업 유치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출산·보육·교육하기 좋은 환경 조성, 쾌적한 주거 공간 확보를 통한 정주여건 개선 관련 시책을 개발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우리 군은 충북혁신도시 시즌2,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 균형 있는 산업단지 조성 및 활성화 등으로 인구회복의 순증가 요인이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며 “군민 모두가 골고루 잘사는 행복하고 건강한 음성건설을 위해서 군 공직자 여러분이 적극성을 가지고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