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고흥군, 체육회 상임부회장 고흥군의회 안정민 의원 뽑아
상태바
고흥군, 체육회 상임부회장 고흥군의회 안정민 의원 뽑아
  • 강종모
  • 승인 2018.09.1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여성 체육회 상임부회장 선임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민선 7기고흥군 체육회 상임부회장에 젊은 여성으로 강한 추진력과 리더십이 뛰어난 안정민 前 고흥군의회 의원(50, 여성)을 선임했다.

지난달 22일 고흥군 체육회는 임시 대의원 총회를 개최해 대의원 37 인중 31인이 참석해 만장일치로 송귀근 고흥군수를 고흥군 체육회장으로 추대했고, 고흥군체육회 규약에 따라 체육회 상임부회장 선임권한을 송 군수에게 위임했다.

송 군수는 체육회 상임부회장 선임권한을 위임받은 후, 앞으로 4년간 고흥군 체육회를 실질적으로 이끌어갈 상임부회장 선임에 착수해 15일 만에 안정민 前 고흥군 의원을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송 군수는 군수에 취임한 이후 군정의 가장 핵심 과제로 변화와 개혁을 주창해 왔고, 체육회 상임부회장도 체육계를 변화시키고 개혁시킬 인물을 물색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송 군수는 그간 체육인과 여러 군민들의 의견을 종합한 결과 체육회 상임부회장으로 안정민 前의원이 가장 적임자인 것으로 판단해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체육회 상임부회장으로 내정된 안정민 前의원은 전남도 생활체육회 부회장직을 역임해 체육계와 인연이 있고, 강한 추진력과 소신을 가진 인물로서 고흥체육 발전과 고흥 체육계의 개혁을 이끌 적임자라고 밝혔다.

또한 안정민 내정자는 전국 최초의 여성 체육회 상임부회장인 것으로 알려져 송 군수의 파격 발탁인사가 체육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송 군수는 고흥군청 사무관 승진인사에서도 전혀 예상치 못한 장애인과 읍·면 계장을 승진시켜 찬사를 받았는데 이번에도 의외의 인물을 발탁해서 송 군수의 인사 스타일이 군민들에게 회자되고 있다.

안정민 체육회 상임부회장 내정자는 “체육회의 문제점을 점검한 후 변화와 개혁을 통해 고흥군 체육회를 발전시켜 나가고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의 조화를 통해 고흥체육을 한 단계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