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통계청, 국가통계활용도 제고 위한 컨퍼런스 29 일 개최
상태바
통계청, 국가통계활용도 제고 위한 컨퍼런스 29 일 개최
  • 강주희 기자
  • 승인 2013.11.2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통계청(청장 박형수)은 오는 29일 한국통계진흥원주관으로 ‘제6회 국가통계활용도 제고를 위한 컨퍼런스’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서울시, 통계청 등 주요 기관에서 정부 3.0 시대 통계의 역할을 조명하고 학계 및 주요기업(다음소프트· 네이버)에서 빅데이터 시대에서 공공데이터 활용 사례와 발전 방안에 대해서 짚어볼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김동욱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의 ‘정부 3.0과 통계의 역할’에 대한 발제를 시작으로 각 세션 별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이어 진찬우 과장이 국가통계통합과 맞춤형서비스, 서울시청 이혜자 팀장이 서울시 공공데이터 개방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충북대 나종화 교수가 빅데이터 시각화 기법과 예시를 통해 자료의 효과적인 전달 방법에 대해 발표하고 다음소프트 최재원 이사가 공공 빅데이터 활용 사례를 소개한다.
 
이와함께 통계청이 준비하고 있는 ‘통계교육용 패키지’의 개발 필요성과 교육적 효과에 대한 설명에 이어 한림대 심송용 교수의 패키지 시연이 예정되어 있다.
 
이번 통계교육용 패키지 시연은 정식 발표에 앞서 처음으로 사용자들에게 공개하는 자리이며 향후 무료로 전국 학생 및 교사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통계청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는 정부 및 산업계와 학계의 통계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토론을 통해 지식을 공유하는 장이며 정부 3.0시대 통계의 역할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설정하는데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