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대구시, 관광 외식사업체 컨설팅 지원 대상 모집
상태바
대구시, 관광 외식사업체 컨설팅 지원 대상 모집
  • 윤용찬
  • 승인 2018.11.1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뉴개발, 업소별 맞춤형 종합컨설팅 등 관광사업체 역량 강화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대구시는 오는 30일까지 대구관광뷰로와 함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일환으로 선비이야기여행권역의 관광 외식사업체 역량강화 컨설팅 대상 업소를 공개 모집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유사한 성격을 지닌 전국의 3~4개 지자체를 하나의 권역으로 묶어 그 지역만의 특색있는 테마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한 문체부 공모사업이다.

시는 안동·영주·문경과 '선비이야기여행'이란 테마로 주요 관광자원 환경개선 및 관광 역량강화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컨설팅 대상 외식사업체 공개모집은 선비이야기여행권역 핵심·보조 관광지 인근에 위치해 연계관광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외식사업체를 우선 선정한다.

또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메뉴개발부터 업소별 맞춤형 종합컨설팅 지원으로 지역 관광사업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관광활성화 기반을 확보한다.

신청자격은 선비이야기여행권역 시 핵심·보조 관광지 인근 업소로서, 공고일 기준 시에 영업신고 후 3년 이상 경과한 일반음식점이다

또한, 단체수용인원 40명 이상, 테이블 10개 이상, 식당면적 330㎡이내의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컨설팅 진행 중 개선·조치사항에 대해 자부담(10%) 지출 의사가 있는 업소 중 총 7개소를 선정해 업소 당 약 400만 원을 지원하고, 선정된 업소는 세부 지원 내용 중 3가지 이상을 선택해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 또는 관광뷰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해 관광뷰로 국책사업팀으로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0316syj@dtb.or.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발표는 다음 달 14일 시 홈페이지, 관광뷰로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 된다.

제갈진수 시 관광과장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선비이야기여행사업을 통해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있는 관광기반을 구축하고 대구·경북을 연계한 관광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