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서울시, 철도파업 대비 단계별 비상수송대책 가동
상태바
서울시, 철도파업 대비 단계별 비상수송대책 가동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12.0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코레일 노동조합이 9일 오전 9시부터 파업에 돌입함에 따라 수도권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에 준비한 비상수송대책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는 파업이 종료될 때까지 버스·지하철 등 정상운행을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상황을 지켜보며 단계별로 대책을 시행하는 한편 시민들에게 인터넷 홈페이지·SNS 등을 통해 실시간 교통대책 및 파업상황을 알릴 예정이다.

시는 먼저 지하철 승객이 급격히 늘거나 일부 노선에 집중되는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노조 파업돌입과 동시에 오늘 오전 9시부로 지하철 1~9호선 전동차 16편성을 비상 대기했다.
 
또한 지하철 1·3·4호선 전철 구간을 운행하는 시내버스 50개 노선에 대해서도 실시간 모니터링해 승객 증가 시 출퇴근시간대 차량을 집중 배차할 계획이다.

현재 수도권 구간 지하철 운행은 코레일의 당초 계획에 따라 평상시 수준으로 정상운행을 유지하고 있지만 파업이 8일 이상 장기화되거나 전면파업이 이뤄질 경우에 서울시는 우선 지하철1~4호선을 평상시 대비 26회/일 증회, 수도권 구간 버스 연장·증차 등 특별교통대책을 함께 시행한다.

만일 파업 장기화 또는 불법 파업이 이뤄질 경우에는 △지하철 1~4호선 26회, 5~8호선 20회, 9호선 4회 등 각 호선별 증회가 이뤄지며, △전철 1·3·4호선 구간 시내버스(50개 노선) 출퇴근시간 집중배차 및 심야시간대 버스 연장 운행 △개인택시 부제 해제 검토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실시간으로 시민들에게 파업진행 상황, 비상수송 대책 상황 등에 대해 SNS와 버스정류소에 설치된 도착안내단말기 등을 통해 안내해 출퇴근 시 교통 이용에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윤준병 도시교통본부장은 “파업 종료 시 까지 시민의 불편함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도 만전을 기하겠다”며 “시민여러분께서는 지하철 질서유지를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