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삼성重, 박성국 차장 자원봉사대상 안행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삼성重, 박성국 차장 자원봉사대상 안행부 장관상 수상
  • 남경문 기자
  • 승인 2013.12.1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남경문 기자 = 삼성중공업 박성국 차장은 제8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지난 5일 충북 충주시 호암체육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안전행정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자원봉사 및 기부 후원 활동에 공적이 있는 개인이나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삼성중공업 의장설계2팀에 근무하고 있는 박 차장은 지난 2005년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사랑회’ 봉사단을 창단하고 현재까지 공부방 및 결손 가정 아이들 30여명을 후원하고 있다.
 
또 지난 2009년부터는 직접 마술을 배워 문화봉사단원으로 활동하며, 노인요양병원, 복지시설 등을 방문해 난타, 마술, 댄스 등의 공연을 펼치는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 밖에도 박 차장은 지역 결연 마을에 수지침과 건강 관리 봉사, 환경개선 및 소득 창출 지원 활동 등 지난 2005년부터 주1회 이상 월 300시간 이상 꾸준히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박 차장은 “봉사는 가족과 이웃에 대한 사랑을 배우는 평생 학교이며 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을 다 할 수 있는 활동이다”라며 “이번 수상을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와 칭찬으로 받아 들이고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