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방송인 김미화, 19일 '에너지세미나' 사회 진행
상태바
방송인 김미화, 19일 '에너지세미나' 사회 진행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12.1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관 1년 만에 4만 6000여명의 시민이 방문해 ‘에너지’를 보고, 듣고, 느끼고 체험하고 돌아간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개관 1주년을 맞아 19일 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방송인 김미화씨의 사회로 ‘에너지 세미나’를 개최한다.

18일 센터에 따르면 개관 1주년 맞이 ‘에너지 세미나’는 에너지, 건축업계 관계자, 시민단체, 종교계 등 각계 인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울에너지드림센터의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는 Parsons Brinckerhoff(파슨스 브링커호프), 노원에코센터,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에너지제로 건축물, 에너지드림센터의 향후 관리방안, 실증연구 사례 공유의 시간으로 채워진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가 에너지를 주제로 공공기관, 학교, 연구소가 협력할 수 있는 구심점이자, 시민들에게는 체험공간의 역할을 하는 에너지 허브센터로 거듭날 수 있는 발전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또한 서울에너지드림센터 2층에서는 ‘에너지’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공간이 운영된다.

서울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동절기 난방에너지 절감을 위한 생활지혜 UCC’ 및 ‘에너지자립 생활기술 제품’ 공모전 수상작품을 모아 오늘부터 21일까지 4일간 전시를 진행한다.

응모한 작품 중 수상작품에 대해서 21일까지 우선전시 후, 수상자들과 협의해 내년 말까지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개관 1주년 세미나 참가 및 생활기술 전시관에 대한 문의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seouledc.or.kr) 또는 운영사무실(3151-0563~4)로 하면 된다.

이인근 환경정책과장은 “시민의 참여로 이름 지어진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시민과 건축·에너지 전문가들이 에너지 꿈을 만들어가는 열린 공간” 이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꾸준히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