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김미연 서울디지털대 교수, 우수 논문상 수상
상태바
김미연 서울디지털대 교수, 우수 논문상 수상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12.1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미연 교수, 올해 세 차례 우수논문상 수상

▲ 서울디지털대 김미연 교수가 우수 논문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 오윤옥 기자

인터넷으로 공부하는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가 디지털디자인학과 김미연 교수가 올해 세 차례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학에 따르면 김미연 교수는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와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학술대회에서 ‘사용자의 경험과 인터랙션 방식에 따른 인터페이스 특성 분석’을 주제로 한 논문으로 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지난 6월에는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서울디지털대 컴퓨터정보통신학과 서동조 교수와 공동으로 집필한 ‘SNS기반 공공정보 서비스 시각화 방안 연구’가 우수 논문상에 선정됐다.

또 7월에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MITA 2013에서도 ‘Factor Extraction for the Interface Platform, “the EzCity”, Providing Smart City Support Services: Case Study of the Public Open Data from Seoul Metropolitan Government’를 주제로 우수논문상(Best Paper Award)을 수상한 바 있다.

우수 논문으로 뽑힌 3개 논문은 하나의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연구이며, 정보시각화 분야에서 최적화된 인터페이스 환경 제공을 위한 인터페이스 사용자 플랫폼 구축을 주제로 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관계자는 “사이버대학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우수 교수진을 유치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일년에 세 차례나 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것은 그만큼 수준 높은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