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14:37 (토)
동해시, 생태체험공간 자연놀이터 조성
상태바
동해시, 생태체험공간 자연놀이터 조성
  • 손태환
  • 승인 2019.03.2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 모험, 놀이, 개방 공간 구성
(사진=동해시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다음 달부터 신흥 정보화마을 일원(신흥동 194-1) 3500㎡ 부지에 생태체험공간 자연놀이터를 조성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난 해 환경부에서 실시한 어린이 생태체험공간 사업에 선정돼 국비 7000만 원, 도비 4000만 원을 확보해 총 3억 원의 사업비로 진행되며, 오는 12월 준공한다.

또한, 흙, 숲, 물, 나무열매 등 자연을 벗 삼아 다양한 체험과 모험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생태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시설물과 친환경 재료로 자연·모험·놀이·개방 4개의 공간으로 구성한다.

‘자연공간’은 생물 서식처, 생물종 등 생태복원을 통한 주요 생물서식 공간으로 ‘모험공간’은 지형과 자연요소를 이용한 동적 놀이활동 요소를 반영해 활발한 신체적 움직임을 유도한다.

더불어, ‘놀이공간’은 모래, 나무, 자갈 등 자연재료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놀이요소와 시설을 설치해 정적 활동공간으로, ‘개방공간’은 휴식, 소통, 모임 등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게 편의 및 휴게 시설을 설치한다.

김용주 환경과장은 “자연과 이야기가 있는 백두대간 생태탐방로와 더불어 생태체험공간 자연놀이터를 조성해 체험과 휴식이 있는 생태체험마을 인프라 구축을 통해 지역주민의 소득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에도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