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경남도, 재난관리기금 투입
상태바
경남도, 재난관리기금 투입
  • 이정태
  • 승인 2019.03.2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폭염 등 대비 재난관리기금 181억원 편성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상남도가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선제적으로 재난에 대응하고자 181억 원의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해 재난대응 및 예방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26일 도에 따르면, 주요 추진내용으로는 재해위험지 정비사업 49억 원, 시군 재해위험지 정비사업 지원 50억 원, 배수장 정비사업 12억 원, 폭염과 한파대책 10억 원, 인명구조함 설치 등 소방서 지원사업비 5억 원, 재해예경보시설 13억 원, 쿨링포그시스템 설치 1억원, 미세먼지 대책비 1억 원 등에 재난관리기금 181억 원을 투입한다.

특히 도민 생활과 직결되는 폭염, 한파, 미세먼지 대비를 위한 대책비를 예산에 반영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재난관리기금을 운용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사회적 재난으로 지정된 미세먼지로부터 도민의 건강 보호를 위해 시내버스에 공기정화필터를 장착하고, 장마철 대비 도심형 배수장의 비상발전기 설치 및 제진기 교체를 통해 주택 및 농경지 침수피해를 사전에 예방하는 등 선제적 대응으로 재난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고리․새울원전 인근 주민들의 불안심리를 해소하고 원전사고로부터 신속한 대응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방사선량 표출 전광판 설치사업’도 도내 최초로 실시해 도내 방사능 재난 대응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계획된 재난예방사업을 조기 추진하기 위해 재난관리기금을 적극 운용하는 등 도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