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서울 강동구, 건축도장·도배 기능사 양성과정 운영
상태바
서울 강동구, 건축도장·도배 기능사 양성과정 운영
  • 김재영
  • 승인 2019.03.2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시공기술 습득, 자격증 취득 지원
(사진=강동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도전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 상반기 ‘건축 도장·도배 기능사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27일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과정은 다음 달 6일~오는 6월 23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에 진행되며, 도장(페인트)과 도배 기능사 실기수업을 통해 현장 시공기술을 습득하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참여자들이 교육과정 수료 이후 실질적으로 자립 할 수 있도록, 교육 기간 중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기초지식과 노하우에 대한 특강도 실시한다.

모집 대상은 청년부터 중장년층까지 만 20세 이상 시민이라면 누구나 시 동부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접수나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다음 달 초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교육생 20명을 선발하고, 사회적 배려계층을 우대한다.

도장·도배기능사 양성 과정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구 일자리창출과(02-3425-5813)나 서울시동부기술교육원(02-440-5514)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정훈 구청장은 “우리 구는 더불어 행복한 강동을 만들기 위해 모든 정책에 일자리 창출을 고려해 추진 중”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수요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