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서울 동작구, 상반기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 운영
상태바
서울 동작구, 상반기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 운영
  • 김재영
  • 승인 2019.03.2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무·세무 관리법, 수어교육, 부모 한뼘 자라는 시간 등 5개 강좌 구성
(사진=동작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다음 달~오는 6월까지 관내 주민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주민수요 및 지역특성을 반영한 상반기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를 운영한다.

27일 구에 따르면,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는 주민들이 조금 더 쉽고 편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주민센터, 도서관 등 주민생활시설을 활용해 진행된다.

주요내용은 재무·세무 관리법, 마음을 나누는 수어교육(기초), 부모 한뼘 자라는 시간, 영어동화책 함께 읽기, 치매예방 건강강좌 등 5개 강좌가 무료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강좌는 청각·언어 장애인과의 장벽을 없애고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마음을 나누는 수어교육’ 반을 개설했다.

참여 신청은 각 강좌별 개강일 전까지 구 홈페이지 평생학습관을 통해 접수하거나 교육정책과(820-9222)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올해 하반기에는 사당, 흑석, 노량진 권역으로 확대하고 학습공간을 늘려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평생학습 강좌로 구성된다.

윤소연 교육문화과장은 “주민의 요구에 맞춰 참여자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으로 꾸몄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