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동해시, 학교폭력 대책 지역협의회 개최
상태바
동해시, 학교폭력 대책 지역협의회 개최
  • 손태환
  • 승인 2019.03.2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원청, 경찰서, 민간단체 등 유기적 공조체계 구축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오는 29일 오후 3시 시청 2층 회의실에서 ‘학교폭력 대책 지역협의회’를 개최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이번 협의회를 통해 교육지원청, 경찰서, 민간단체 등 각 기관별 역할을 분담해 유기적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관내 청소년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

먼저, 시는 초등학교 및 공원 주변 41개소에 CCTV 61대와 안전보호용 비상벨 3대를 설치하고, 청소년 통합지원체계 구축으로 지역사회 위기청소년 사회안전망 및 학교폭력 예방 홍보 활동을 강화하는 등 대책을 마련한다.

교육지원청은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폭력 전담기구 구성·운영과, 학교폭력 및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 운영하는 등 대책을 마련하고, 경찰서는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폭력 위험도에 따른 맞춤형 예방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학교별 피해상황 등의 종합분석과 학교 전담 경찰관을 활용한 주기적 학교방문 상담을 통해 지속적인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기반을 조성한다.

이외에도 민간단체는 학교 주변에서 학교폭력 예방홍보 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간다.

한편, 협의회 회의가 끝난 후 위원 및 유관기관·단체 구성원 50여 명은 시청로터리 일원에서 청소년 보호와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가두 캠페인을 전개한다.

정의출 문화교육과장은 “시 학교폭력 대책 지역협의회 개최로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분위기를 조성해 학교폭력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