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강원도-한국동서발전-태백시 원동마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강원도-한국동서발전-태백시 원동마을, 업무협약 체결
  • 오명진
  • 승인 2019.05.0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공동투자 모델 '기업참여 미래숲 조성사업' 추진
최문순 강원도지사(왼쪽)와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오른쪽), 이찬영태백 원동마을 통장(가운데)이 8일 도청 본관2층 소회의실에서 ‘사회공헌형 기업참여 미래숲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강원도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오명진 기자 = 강원도는 8일 도청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한국동서발전, 태백시 원동마을과 함께 '기업참여 미래 숲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확대됨에 따라 정부 또는 공공기관이 토지를 제공하고, 기업이 미래 숲을 조성하는 민·관 공동투자 모델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조성되는 미래 숲은 한강의 발원지 검룡소 뿐만 아니라 풍력 발전 단지가 있어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는 태백 원동마을 인근에 쌈지 숲 및 경관 가로수 길을 조성한다.

도는 조성부지와 행정·기술지원을 제공하고, 한국동서발전에서 미래 숲을 조성하며, 태백 원동마을은 미래 숲 조성지에 대한 유지·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또한, 미래 숲 조성비용을 부담하는 기업(한국동서발전)에게 미래 숲 명칭 부여, 상징물 설치 또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기업 홍보 및 마케팅 효과를 얻게 한다.

최문순 도지사는 “지역 향토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과 기업이 지역주민과 상생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주민들을 위한 기업참여 미래 숲을 매년 확대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