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이종윤 청원군수, 맹추위속 시설하우스 현장점검
상태바
이종윤 청원군수, 맹추위속 시설하우스 현장점검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12.2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덕 딸기농장서 시설점검 및 하우스 내 열손실대책 논의

[청원=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이종윤 청원군수가 28일 주말을 마다하고 한파특보 발효 등연일 계속되는 추위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설하우스 농가를 찾았다.
 
이 군수는 가덕면 노동리 이원섭 씨 딸기농장을 방문해 시설하우스를 점검하고 가덕딸기 작목반 회원들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겨울철 하우스 내 열손실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올 겨울은 현재일 기준 평균 기온이 -7℃(최저-10℃)로 전년도 -3℃(최저-9℃)와 비교해 -4℃~-6℃가 낮아 시설하우스 농가들마다 과다한 난방비로 경영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군은 농업인들의 대규모 피해에 대비한 보은커튼, 온풍기, 방열선, 방열등, 지중온수보일러 설치 지원 등 겨울철 난방 지원 사업을 통해 시설 하우스 내 작물들이 최적의 생육 환경 속에서 재배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이 군수는 현장에서 “지열(지하수)을 활용한 수막시설은 외부의 찬 공기를 차단해 내부온도를 높여줘 고유가 시대에 농가 경영비를 크게 줄여줄 수 있으며 출입문을 2중으로 설치하면 내부 열 외부 유출을 최소화 할 수 있다”라면서“보조 난방기인 온풍기 작동 여부를 수시로 확인하고 하우스 비닐이 찢어진 곳은 없는지 꼼꼼히 체크해 농가 피해를 예방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최근 이상 기후에 따른 기습적인 폭설을 대비해 하우스의 느슨해진 밴드는 다시 동여매고 지주데 점검과 보강 지주데 사전 준비 등으로 겨울철 폭설 사전대책도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