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동해시, 강소형 잠재관광지 육성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동해시, 강소형 잠재관광지 육성사업 공모 선정
  • 손태환
  • 승인 2019.05.1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한국관광公, 강소형 잠재관광지 육성 '맞손'
(사진=동해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14일 오전 10시 시청 통상상담실에서 강소형 잠재관광지 육성·발굴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한국관광공사 강원지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한국관광공사 강원지사에서 주관한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 공모사업’에 시 대표 감성관광지인 ‘논골담길’이 최종 선정됐다.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 사업’은 균형 있는 지역관광 발전을 위해 인기 관광지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곳을 발굴해 체계적인 마케팅을 통해 유망 관광지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시에 따르면, 논골담길은 어촌지역의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한 벽화, 전시·포토공간인 묵호, 시간여행호, 바람의 언덕과 옛 낭만을 느낄 수 있는 교복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묵호항의 신선한 해산물, 묵호야시장의 이색 먹거리 등으로 관광 인프라가 풍부한 복합 관광지이다.

이번 선정으로 한국관광공사 강원지사부터 체계적인 컨설팅과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지역특화상품 개발 등 온·오프라인의 관광 홍보를 지원받게 된다.

권순찬 관광과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시 대표 감성관광지인 논골담길이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국관광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많은 관광객을 유치해 지역 관광산업을 활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