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8:00 (금)
부산시, 제11회 사회공헌장 후보자 추천 접수
상태바
부산시, 제11회 사회공헌장 후보자 추천 접수
  • 한규림
  • 승인 2019.06.0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 섬김, 베풂 등 3개 분야 각 2명 선정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28일까지 사회공헌과 기부문화 발전에 공적이 현저한 자를 발굴·시상하기 위해 ‘제11회 부산광역시 사회공헌장’ 수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시상식은 오는 9월 중 ‘제26회 부산복지의 달’ 기념식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시 사회공헌장은 2009년 제정된 ‘부산시 사회공헌 진흥 및 지원 조례’에 따라 사회공헌과 기부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한 이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그 공적을 널리 알려 시민들의 귀감으로 삼기 위해 수여해왔다.

1일 시에 따르면, 올해 11회째를 맞는 ‘부산시 사회공헌장’은 나눔, 섬김, 베풂 3개 부문 각 2명(으뜸장, 버금장)에게 수여한다.

나눔 부문은 물적 자원을 주로 이용해 사회공헌에 이바지한 자, 섬김 부문은 인적자원을 주로 이용해 사회공헌에 이바지한 자, 베풂 부문은 물적 자원과 인적 자원의 결합을 통해 사회공헌에 이바지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수상자에게는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사회공헌표식 교부(사용권 부여), 기업(기업인)의 경우에는 ‘부산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준하는 예우 등을 3년간 지원한다.

후보자 신청 및 접수는 시 홈페이지(http://busan.go.kr/nbgosi/)에서 추천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우편 또는 방문(연제구 중앙대로 1001, 14층 복지정책과)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우리 주변에서 평소 이웃들을 위해 봉사하시는 나눔 활동가를 찾고 있으니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후보자를 적극 추천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가를 존중하고, 나눔을 생활화할 수 있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