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시, 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상태바
대구시, 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 윤용찬
  • 승인 2019.06.0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대구시는 오는 8일 중구 대구백화점 앞 동성로 광장에서 8개 구·군 보건소와 5개 구강관련 단체와 함께 '제74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공동캠페인을 실시한다.

7일 대구시에 따르면,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자와 어금니(臼齒, 구치)의 '구(臼)'를 '9'로 숫자화 해 매년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했다.

이 날이 포함된 주를 구강보건 주간으로 지정해 각종 홍보 캠페인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기념식은 7일 오전 경북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대강당에서 개최됐으며, 구강건강증진의 유공이 큰 시민에게 시장 표창과 65세 이상 건치노인 표창 및 관내 초등학교 구강관련 글짓기 응모 우수 작품 전시와 시상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지속적인 구강관리 실천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건강한 치아, 건강한 인생'이라는 주제와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된다.

구강검진 및 상담, 구강건강 교육, 불소도포, 입속세균관찰, 구취 측정, 손모형뜨기, 구강퀴즈 등 구강건강을 위한 홍보 부스가 운영되고, 기념부채 배부, 치과관련 용품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있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조금 더 가까이서 구강건강에 대한 상식이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 마련과 평소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함께 홍보한다.

백윤자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생활터별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구강건강 증진 및 불평등 완화에 힘써 건강한 대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