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시흥시 '알콩달콩 주택' 입주자 모집
상태바
시흥시 '알콩달콩 주택' 입주자 모집
  • 정기현
  • 승인 2019.06.1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47.57㎡ 투룸, 총 10세대 공급
(포스터=시흥시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24~28일 주거공동체 활성화와 사회경제적 약자인 신혼부부 주거비 부담경감 및 주거안정에 기여하고자 ‘시흥시 알콩달콩 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시흥시 알콩달콩 주택’은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삶을 지향하는 입주자들의 주거공간으로, 입주자들이 자발적으로 공동체를 형성하고 서로 돕고 의지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주택이다.

이는 시 공공의 토지를 활용, ㈔한국해비타트가 공동출자해 신천동 704번지에 건축 중에 있다.

입주자들은 주택 내 공유공간을 활용해 공동체 유지 및 지역사회 활성화에 필요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개별 주거 공간 이외에 별도의 커뮤니티 공간이 운영될 예정이며, 신재생에너지와 전기차 충전시설 등 공유서비스 기반시설과 함께 전용면적 47.57㎡의 투룸으로 총 10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현재 시 거주자 또는 관내 업체에 1년 이상 근무자 중 무주택 혼인 7년 이내 신혼부부이며, 소득기준은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120%(홑벌이) 및 130%(맞벌이) 이하이다.

(조감도=시흥시 제공)

시 관계자는 “신혼부부의 주거부담이 가중되고 그에 따른 출산율이 갈수록 낮아지는 상황에서 이번 알콩달콩 주택은 신혼부부들을 위한 부담 가능한 주거공간을 제공함으로써 함께 어울려 공유·공동체 생활을 실천하는 주거공동체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 ‘시흥시 알콩달콩 주택 입주자모집공고문’을 참고해 신청구비서류와 입주신청서를 작성, ㈜다다마을 관리기업(시흥시 복지로 37번길)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하거나 이메일(dadama031@naver.com) 접수도 가능하다.

신청문의는 ㈜다다마을관리기업(031-311-820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