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경기도, 친환경 미생물산업 육성 토론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 친환경 미생물산업 육성 토론회 개최
  • 정기현
  • 승인 2019.06.1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도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경기도는 17일 오후 2시 도청 상황실에서 미생물 산업의 현 주소를 진단하고, 도 농·축산업 관련 정책의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친환경 미생물산업 육성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도에 따르면, 이날 토론회에는 농림축산식품부 및 농촌진흥청 등 중앙부처와 도 공무원을 비롯, 도 먹거리위원회 및 소비자단체 관계자, 친환경농업인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윤대훈 도 농업기술원 농촌지도사의 ‘유용미생물 보급 시범사업 추진현황’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김희곤 바이오연구팀 주무관의 ‘동물위생시험소 유용미생물 연구현황’ 등 미생물 산업과 관련한 경기도 농축산사업 추진 현황을 발표했다.

또한, 김남정 농촌진흥청 농업미생물과장의 ‘농업미생물 개발현황 및 계획’ 발표에 이어, 강기갑 한국마이크로바이옴 협회 대표(전 국회의원)의 ‘친환경 미생물 연구사례’ 강연이 차례로 진행됐다.

특히, 강 대표는 ‘마이크로바이옴(미생물) 축산농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며, 미생물을 활용한 친환경농법이 가져다 줄 ‘식탁혁명’과 밝은 농·축산업의 미래상을 제시했다.

아울러,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는 ‘참석자 토론’과 기념사진 촬영 등을 끝으로 마무리됐으며 다양한 주제발표와 강연, 토론 등을 경청하며 바람직한 도 농축산업 정책 방향 등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도 관계자는 “농·축산분야 관계자들이 모여 우리 농축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고 바람직한 해결책을 모색해보고자 이번 토론회를 열었다”며 “이날 토론회에서 나온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