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2 18:05 (목)
인천시, 시민과 함께하는 제16회 에너지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인천시, 시민과 함께하는 제16회 에너지 날 행사 개최
  • 우연주
  • 승인 2019.08.2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동시 소등 행사 등 다양한 체험행사 열려
(사진=인천시 제공)
(사진=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인천시는 오는 22일 에너지의 중요성과 지구온난화 문제에 대한 시민 인식 제고 및 에너지 절약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제16회 에너지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에너지의 날은 2003년 8월 22일 우리나라의 역대 최대 전력 소비를 기록한 날을 계기로 2004년부터 에너지의 날로 제정하여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동안 건물내 냉방기기 설정온도 2도 올리기와 오후 9시부터 5분 동안 건물 내외 소등을 실시하는 전국 단위 에너지절약 캠페인이다.

이번 에너지의 날 행사는 연수구 송도에 위치한 더샵그린워크1차아파트에서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한 자가발전체험, 에너지절약 실천 룰렛, LED램프 만들기, 에너지직업 보드게임 및 에너지절약 VR 만들기 체험 등 시민들의 많은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홍보부스 운영과 작은 음악회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특히, 대표적인 행사인 ‘전국 동시 소등행사’가 오후 9시부터 5분간 진행되며, 소등행사에는 인천시 관계자, 한국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인천지속발전가능협의회, 인천기후․환경네트워크, 송도더샵그린워크1차아파트 입주민, 인천시민 등이 참여하여 범국민적 에너지절약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철현 에너지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에너지의 소중함을 깨닫고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과 에너지 절약 실천 시민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