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대전시, 공사장 가설울타리 안전관리 총력
상태바
대전시, 공사장 가설울타리 안전관리 총력
  • 김영만
  • 승인 2019.08.2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방문의 해 맞아 안전 점검, 도시 미관 개선 합동점검반 운영

[대전=동양뉴스]김영만 기자=대전시가 건축공사장의 가설울타리 안전관리를 위한 일대 점검에 나선다.

대전시는 주요 건축공사장(3000㎡이상)의 가설울타리에 대한 안점점검 및 ‘대전시 가설울타리 디자인가이드라인’ 적용 홍보 등 디자인 개선을 위한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본격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2019년 대전방문의 해’를 맞아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으로 살기 좋은 도시 대전의 이미지를 한 층 높이고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라고 시는 덧붙였다.

시는 이를 위해 우선 시 주택정책과를 중심으로 시와 자치구 합동 점검반을 편성, 대형공사장의 가설울타리에 대한 점검을 실시해 안전취약 부분은 즉시 조치할 예정이다.

합동점검반은 내달 10일까지 주요 간선도로변의 공사 중인 건축 연면적 3000㎡이상 건축공사장 64곳에 대해 점검을 실시하고, 향후 기타 건축현장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점검반은 점검과정에서 대전시가 보급한 ‘대전시 가설울타리 디자인가이드라인’도 홍보하고 현장에 적용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점검으로 인한 공사현장의 차질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점검을 완료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안전과 도시 이미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