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4 19:10 (일)
고양시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사업' 실시
상태바
고양시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사업' 실시
  • 우연주
  • 승인 2019.09.0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면허 자진반납 고령운전자에 10만원 지급
(사진=고양시 제공)
(사진=고양시 제공)

[고양=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지난 2일부터 만 65세 이상 운전자를 대상으로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고령운전자의 운전면허 자진 반납을 유도해 고령운전자로 인한 교통사고 감소를 도모하고자 경기도내 31개 시·군이 실시하는 사업으로 지난 3월 13일 경기도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조례가 개정된 후 운전면허 자진반납자에게 지원된다.

시는 올해 500명의 반납자에게 지역화폐 10만원 상당을 지원하며, 사업비 초과 신청자에게는 내년 예산을 확보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고령운전자 면허증 반납 및 지원신청은 가까운 경찰서 및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접수하며, 조례 개정 후 이미 면허를 반납한 고령운전자는 구청 교통행정과,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고령운전자 자진반납 지원사업 이외에도 노인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해부터 관내 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가 노인 교통안전교육과 고령운전자를 위한 실버마크(차량용 스티커)를 배부하고 있다.

지난달 29~30일 일산·덕양노인복지관에서 실시한 노인 교통안전 교육에도 210여 명의 고령자가 교통안전교육에 참여해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시는 현재까지 총 11회 830여명의 노인에게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노인 대상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해 노인교통 사고를 예방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