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글로벌원전기능인력(GNTC)양성 교육생 입교식
상태바
글로벌원전기능인력(GNTC)양성 교육생 입교식
  • 윤용찬 기자
  • 승인 2014.01.0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원전기능인력양성사업단(GNTC)은 지난 6일  ‘2014년 상반기 신입생 입교식’ 을 가졌다.
[경북=동양뉴스통신] 윤용찬 기자= 국제원자력인력양성원의 시범사업으로 경북도·경주시·한수원(주)이 협력해 운영 중인 경주시 양북면 소재 글로벌원전기능인력양성사업단(GNTC)은 지난 6일  ‘2014년 상반기 신입생 입교식’ 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6개월 과정으로 전기제어, 배관용접, 비파괴검사과정과, 특성화 과정인 특수용접 1년 과정으로 신입생은 전체 72명이다.

특히 이번 신입생 중에는 산업 현장에서 활동 중인 기 수료생들의 우수한 실력에 고무돼 지원한 신입생들이 있어 GNTC의 현장 맞춤형 교육이 현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GNTC에서는 앞으로 원전실무기능 향상을 위한 원전 OJT(현장적응훈련) 강화, 외국어 기초교육 및 원자력관련 기본교육을 강화하는 등 산업 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인력으로 양성한다는 목표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선 보완해 나가 전문 원전기능인력양성원으로서 입지를 굳혀 나갈 계획이다.

전년도 교육결과 120명이 입교해 109명이 수료한 가운데 97명이 취업(89%)하는 성과를 거둔 사업단은 교육수료생들의 취업을 위해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물산, SK건설 등 원전건설시공업체들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원자력관련 산업체에 진출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 할 방침이다.

경주시 원전사업지원과장(한교식)은 “원전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원자력관련 전문인력이 중요한 가운데, 청년 실업 문제와 국가 원자력산업 수출 경쟁력 강화의 필요성을 함께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서 원전기능인력양성 사업은 매우 필요한 일” 이라며 앞으로 국제원자력인력양성에 있어 정부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