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대구교육시설지원센터, 유치원·학교 ‘공기정화장치’ 필터 교체
상태바
대구교육시설지원센터, 유치원·학교 ‘공기정화장치’ 필터 교체
  • 윤진오
  • 승인 2019.10.2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학교 '공기청정기' 필터교체 작업(사진=대구교육청 제공)
유치원·학교 '공기청정기' 필터교체 작업(사진=대구교육시설지원센터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교육시설지원센터(단장 이주영)는 5억3000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유치원 90개원, 초·중·고등학교 186개교 등 총 276개교(원)에 설치된 공기정화장치(공기청정기 및 공기순환기) 필터를 오는 12월 말까지 전부 교체한다고 밝혔다.

가을철 발생하는 (초)미세먼지로부터 학교 교실 내 공기 질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공기정화장치 필터 교체 사업은 지난 6월 말까지 필터 교체를 완료한 유치원 76개원, 초·중·고등학교 173개교뿐만 아니라 이후 설치된 유치원 14개원, 초·중·고등학교 13개교도 대상에 포함해 총 276개교(원)의 필터를 교체할 예정이다.

교체되는 필터는 큰 먼지를 거를 수 있는 프리필터와 초미세먼지를 거를 수 있는 고성능 필터, 냄새·가스 제거를 위한 탈취필터 등으로 모든 필터는 신품으로 교체된다.

올해 상반기에 공기정화장치 필터를 교체한 학교의 학생들은 “깨끗한 새 제품으로 필터를 교체하니 교실공기가 눈에 띄게 많이 좋아졌다”며 필터교체에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이주영 단장은 “학생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구교육시설지원센터는 공기정화장치의 주기적인 관리를 위해 매년 2회(6월, 12월)에 걸쳐 대구 지역 유치원·초·중·고등학교에 설치된 모든 공기정화장치 필터를 교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