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순천시, ‘간단e납부’ 서비스 14일부터 실시
상태바
순천시, ‘간단e납부’ 서비스 14일부터 실시
  • 강종모 기자
  • 승인 2014.01.14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납부 편해져
[순천=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14일부터 세외수입과 환경개선부담금 간단e납부 서비스 실시로 실시간 납부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납부고지서(OCR)를 공과금전용수납기에 넣거나 은행창구에 제출해야 납부할 수 있었다.
 
‘간단e납부’ 서비스로 앞으로는 고지서 없이도 통장·카드 또는 인증서로 은행 현금입출금기(CD/ATM)나 인터넷(위택스, 인터넷지로)에서 간편하게 조회·납부 가능하다.
 
특히 기존에 자치단체마다 카드사 및 결제방식이 달라 불편이 많았던 신용카드 납부가 이젠 어느 지역에서나 국내 모든 신용카드로 은행, 인터넷에서 제약 없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현금입출금기(CD/ATM) 사용이 어려운 납세자는 지금처럼 은행 창구에서 납부할 수 있으나, 현금입출금기·인터넷을 통한 납부절차가 대폭 간소화돼 누구나 쉽고 빠르게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을 납부할 수 있으므로 이를 적극 이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김점태 시 세무과장은 “간단e납부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납부 및 수납 처리로 행정에 대한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납세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세무과(061-749-328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