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대구의료원,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 A등급 획득
상태바
대구의료원,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 A등급 획득
  • 윤진오
  • 승인 2019.12.19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40개 기관 중 최상위 등급, 양질의 의료·공익적 보건의료서비스 높은 평가
대구의료원 직원들 (사진=대구의료원 제공)
대구의료원 직원들 (사진=대구의료원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의료원(의료원장 유완식)은 보건복지부가 최근 발표한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에이(A)등급을 획득했다.

보건복지부는 ‘지방의료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전국 지방의료원(34개) 및 적십자병원(6개)을 대상으로 2006년부터 매년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평가는 양질의 의료, 공익적 보건의료서비스, 합리적 운영, 책임 운영의 4가지 영역으로 구성되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전산자료, 결산서 등 서류조사, 전문기관의 설문조사와 현지조사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대구의료원은 양질의 의료 항목에서 필요 진료과 설치,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 공중보건위기대응, 응급의료서비스 부분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고, 응급의료기관 평가 2013년부터 6년 연속 ‘최우수’ 등 지역사회에 양질의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응급실 체계가 잘 구축돼 있음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달구벌 건강주치의 사업, 호스피스 완화의료 사업, 주취자 응급의료센터 운영 등 특화된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의료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공공의료사업을 펼쳐 공익적 보건의료서비스 분야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유완식 대구의료원장은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