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강원도, 시설원예 에너지 절감시설 지원으로 경영비 절감
상태바
강원도, 시설원예 에너지 절감시설 지원으로 경영비 절감
  • 강원도청
  • 승인 2012.04.0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시설원예 농가의 경영비 부담경감과 신 재생에너지 이용확대를 위해 금년도에 4,905백만원을 투자하여 도내 시설원예 농가를 대상으로 105개소에 다겹보온커튼, 배기열회수장치 등 에너지 절감시설과 목재펠릿난방기를 지원하여 에너지절감을 통해 시설 농업의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이번 사업으로 지원되는 목재펠릿난방기는 신재생에너지 이용기술 확대 보급과 친환경 녹색성장을 주도하기 위하여 지원되는 시설로 경유대비 45%의 연료비 절감효과가 있어 시설원예농가의 실질 소득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겨울철 연료비 절감을 위한 시설로는 에너지 절감효과가 큰 다겹보온커튼, 배기열회수장치, 순환식수막시설 등이 지원된다.

그 동안(‘05~’11) 강원도는 시설원예 농가의 경영비절감을 위하여 총 206억원을 투자하여 에너지절감 시설지원 사업을 꾸준히 추진한 결과 시설채소 작기 연장을 통한 생산성 향상과 더불어 파프리카·화훼 등 수출농산물의 경쟁력 제고는 물론, 겨울철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였다.

아울러, 강원도에서는 지열냉난방시설(경유대비 87%절감효과)에 대하여 각 시군 농정부서·농업기술센터를 통해 4월 20일까지 추가 사업신청을 받고 있으며, 시설원예 에너지절감 및 신재생에너지시설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겨울재배 원예작물에 대한 에너지절감 재배기술 지도 확대로 시설원예 농가의 경영안정을 도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