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평택시,어르신들의 행복한 보금자리 경로당
상태바
평택시,어르신들의 행복한 보금자리 경로당
  • 서기원 기자
  • 승인 2014.01.1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찬 경로당 운영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 마련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경기 평택시는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 생활과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관내 521개 (회원 수 2만303명) 경로당에 대한 예산 39억(2013년 37억원)을 책정, 지원키로 했다. 
 
이와관련해 시는 경로당 운영과 기능 활성화를 위해 13억원의 경로당 운영비를 지급한다. 11억원의 난방비는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지원하고 여름철에는 폭염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5만원씩 두 번의 냉방비도 지원한다.
 
한편 시는 어르신들이 사회봉사 활동을 통해 사회참여의 기회도 확대 제공하기 위해 노는 땅 가꾸기 활동, 놀이터 관리, 지역청소, 교통질서 캠페인 등 사회봉사 활동을 벌이는 노인들에게 3억원의 사회봉사 활동비도 지원한다.
 
 또한 시는 정부 추청미와 정부양곡을 경로당에 지급해 어르신들의 식사도 지원한다. 아울러 낙후된 노인정 시설 보수 공사와 가스 누출로 인한 화재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가스 안전차단기 공사도 올해 실시한다.
 
 이와 함께 시는 2014년 고령화 사회를 준비하는 노인들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창출, 제공하기 위해 노인 일자리사업을 2월부터 9개월간 주 3회 하루 3-4시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평택시 관계자는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노인들이 이곳에서 건강하고 즐겁게 시간을 보내실 수 있게 실버 댄스, 웃음 치료, 건강 강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고, 실내에서 간단하고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기구도 지원하게 된다” 고 말하고 “경로당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를 한곳에서 살필 수 있는 복합 다기능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