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1:36 (월)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손 소독제 만들기 체험 행사
상태바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손 소독제 만들기 체험 행사
  • 강보홍
  • 승인 2020.02.06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독질환 회복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 교육
손소독제(사진=구미시 제공)
손 소독제(사진=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제공)

[구미=동양뉴스] 강보홍 기자 = 경북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주현)는 지난 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예방하기 위해 중독질환 회복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방수칙 교육 및 손 소독제 만들기 시간을 가졌다.

이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함에 따라 건강 취약계층인 중독질환 회복자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전단을 배부하고, 회복자에게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꼼꼼하게 손 씻기,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기침할 때는 옷 소매로 가리기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기승을 부리면서 시중에서 손 소독제를 구하기가 쉽지 않아 소독 성분인 에탄올과 농도를 조절하는 정제수, 손 보습을 돕는 글리세린, 알로에 로션 등을 준비해 직접 손 소독제를 만들고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회복자들은 “약국이나 마트를 가도 손 소독제가 품절이라 구하기가 어려웠는데 이번에 직접 만들고 항상 가지고 다닐 수 있어 마음이 놓인다” “직접 만들어 보니 아주 어렵지 않아 다음에 혼자서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며 만족감을 보였다.

한편, 구미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의 4대 중독(알코올·도박·약물·인터넷)질환자 및 가족의 조기발견, 상담, 치료, 재활, 사회복귀서비스와 함께 중독문제 없는 안전한 사회환경 조성 및 구미시민의 정신건강 증진 도모에 앞장서며 예방 교육 및 캠페인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미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054-474-9791~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