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홍성군 확대간부회의 개최, 신종 코로나 ‘선제적 대응’
상태바
홍성군 확대간부회의 개최, 신종 코로나 ‘선제적 대응’
  • 최진섭
  • 승인 2020.02.1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행사 취소 및 구내식당 주 1회 휴무제 실시 등
충남 홍성군은 10일 군청회의실에서 김석환 군수 주재로 긴급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사진=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은 10일 군청회의실에서 김석환 군수 주재로 긴급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사진=홍성군 제공)

[홍성=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 홍성군은 10일 군청회의실에서 긴급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대규모 행사 취소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강력 대응키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 김석환 홍성군수는 정월대보름 행사 전격취소 및 단위농협 운영공개와 마을단위 행사 자제 등 강력한 행정지도에 힘을 쏟는 공직자들을 격려하며 신종 코로나 사태에 선제적 대응을 주문했다.

김 군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의 지속적인 발생으로 외출을 자제하는 등 위축된 지역경기 부양을 위해 구내식당 휴무제를 월 2회에서 4회로 100% 확대하고 부서별 회식을 활성화하라”고 지시했다.

이번 지역경제 활성화 조치는 지난달 31일 도를 비롯, 각 시·군 영상회의 후 이뤄진 대규모행사 전면취소와 공공시설 대관·읍면 행사 연기 및 자제에 이어 2번째로 진행된 선제적 대응 조치다.

김 군수는 “전국 제1의 축산군답게 축산업에 종사하는 중국인 근로자 등 보건사각지대에 놓인 외국인에 대한 전수조사 실시와 청운대 등 지역 내 유학생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직·간접적인 피해를 입거나, 피해가 예상되는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책을 강구하고 여행, 숙박, 요식업 등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라”고 주문했다.

이어 “발열, 기침, 호흡 곤란 등 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나 홍성군보건소를 통해 상담해야 한다”며 “각 읍·면 방역활동 강화, 민원인 대응 시 눈인사하기,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 홍보도 강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확대간부회의는 김석환 홍성군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한 만큼 IPTV영상으로 진행했으며, 홍성군보건소와 홍성의료원을 찾아 24시간 비상근무 중인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