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울산시, 신기술 창업 활성화…민간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울산시, 신기술 창업 활성화…민간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허지영
  • 승인 2020.02.26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시는 내달 25일까지 신기술 창업 활성화 민간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신기술 창업 활성화 민간지원사업은 시가 신기술 이전을 통해 혁신성과 성장성을 갖춘 유망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대상은 외부공공기관으로부터 신기술 이전을 받아 창업을 희망하는 자 또는 창업 후 7년 이내인 중소기업, 업력 7년을 초과한 기업 중 신기술 이전을 통한 사업 다각화나 업종 전환을 희망하는 경우이다.

시는 올해 6개사를 신규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 기업은 기술이전 컨설팅 및 시제품 제작 등을 위한 사업화 지원금 최대 5000만원(기업 자부담 20%)을 지원받는다.

또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의 연구개발 과제 연계와 투자기관의 투자심의위원회를 통한 투자유치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울산경제진흥원을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사업참여 신청서, 사업화 계획서, 사업자등록증, 재무제표 및 법인등기부등본, 기술이전 의향서 등이다.

참여 업체는 신청자격 서류 검토와 평가위원회 발표 평가를 거쳐 운영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한다.

기타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경제진흥원 누리집(www.uepa.or.kr)과 울산경제진흥원 기업지원팀(052-283-7132)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지역 제조업이 조선·자동차 등 주력산업의 부진으로 어려운 시기에 혁신성과 성장성을 갖춘 유망 기업 육성은 지역산업의 새로운 돌파구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