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군산시, 공공임대아파트 수페리체 입주예정자에 계약·보증금 ‘환급’
상태바
군산시, 공공임대아파트 수페리체 입주예정자에 계약·보증금 ‘환급’
  • 한미영
  • 승인 2020.03.0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청 전경(사진=군산시 제공)
군산시청 전경(사진=군산시 제공)

[군산=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군산시 개정면에 위치한 공공임대아파트인 수-페리체 입주예정자들에게 이달 중 계약금 및 보증금이 환급될 예정이다.

2일 시에 따르면 수-페리체 공공임대아파트는 사업주체의 사업포기로 주택임대보증을 담당하고 있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보증사고 처리했었다. 감리자가 확인한 실행공정률은 80퍼센트 이상으로, 약관상 임대이행으로 사업추진이 예정돼 입주예정자들의 피해가 커져가는 상황이었다.

수차에 걸쳐 입주예정자들은 ‘공정률이 80%에 못 미친다’며 공정률 재검증을 요청했고, 민원해결을 위해 국토교통부와 군산시, HUG는 TF 회의 등을 통해 공정률 확인을 위해 의견을 모아왔으나 공사가 막바지에 들어서 뾰족한 해결책이 없었다.

이에 시는 민원해결을 위해 관계부처와 다각도로 협의해 마련된 방안을 국토교통부와 HUG에 제출했다. 군산시의 내용을 HUG가 받아들이면서 환급이행을 선택할 수 있는 커다란 성과를 이룬 바 있으며, 계약세대의 3분의 2 이상이 환급을 원하는 것으로 HUG에 동의서가 제출됨으로써 HUG 본사의 최종 승인 후 환급절차에 들어가게 된다.

군산시 관계자는 “빠른 시일 내에 환급이 마무리 되어, 입주예정자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행정절차를 서둘러 줄 것을 주택도시보증공사에 요청했다”며, “아울러 공사중단 현장도 빠른 시일 내에 공사 재개 될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