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홍성군 보건소, 아토피·천식 안심기관 모집
상태바
홍성군 보건소, 아토피·천식 안심기관 모집
  • 최진섭
  • 승인 2020.03.0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18일까지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 대상

[홍성=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 홍성군보건소는 알레르기질환 예방관리 환경조성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안심기관’을 공개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아토피·천식 안심기관’은 아토피피부염, 천식 등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어린이와 학생이 해당 기관에서 건강하게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로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는 지난해 아토피·천식 안심기관과 원아 및 학생 수 등을 고려해 총 8개의 기관을 선정했으며,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은 코로나19의 상황을 고려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심기관에 선정되면 ▲알레르기질환 유병조사를 통한 환아 관리 ▲아토피피부염 예방 인형극 공연 ▲학부모와 함께 하는 천연제품 만들기 ▲알레르기질환 예방관리 교육 ▲보습제 및 실내 공기질 측정기 등을 지원받는다.

조용희 보건소장은 “아토피피부염과 천식은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호전 가능한 질환으로 아이들을 위해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신청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면역체계와 생활환경의 변화로 알레르기질환 악화요인이 증가하면서 알레르기 환자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고, 아동의 경우 알레르기질환으로 인해 학습 집중력 저하, 학교 결석 초래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보건소는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