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주시, 인구정책 통합가이드북 제작·배포
상태바
경주시, 인구정책 통합가이드북 제작·배포
  • 박춘화
  • 승인 2020.03.0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인구정책 통합가이드북.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시는 출산양육 지원정책과 전입자 지원 혜택, 다자녀 지원혜택을 쉽게 알 수 있도록 경주시 출산양육지원정책 가이드북 및 리플릿 1만8000부를 제작·배포한다.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동양뉴스] 박춘화 기자=경북 경주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경주' 만들기를 위해 출산양육 지원정책과 전입자 지원 혜택, 다자녀 지원혜택을 쉽게 알 수 있도록 경주시 출산양육지원정책 가이드북 및 리플릿 1만8000부를 제작·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경주시는 임신·출산·육아 관련 경주시의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시민 편의를 위해 그동안 각 사업부서와 유관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인구친화 서비스를 한 곳에 모아 체계화 했다.

출산양육지원정책 가이드북은 임신·출산 지원, 보육·양육 지원, 임산부 및 영유아 건강관리 지원, 다자녀 가정 우대지원에 대한 사업 설명과 담당부서 연락처를 수록했다.

또한 전입지원 혜택 리플릿은 경주시로 전입하는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취업·기업·대학생, 귀농·귀촌, 임신·출생·아동, 기타 경주 시민 혜택(각종 시설이용료 할인 및 시민안전보험가입) 등 4개 분야로 전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홍보책자 및 리플릿은 시민과 밀접해 있는 지역 소아과 및 산부인과, 도서관, 보건소, 어린이집, 시민봉사과, 23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뿐만 아니라 관련 유관기관에도 배부할 계획이다.

이상기 미래사업추진단장은 "저출생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시민이 가까이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세심한 서비스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경주시 인구정책 통합가이드북'을 보완 제작해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