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전주동물원 ‘맹수의 숲 조성사업’ 추진
상태바
전주동물원 ‘맹수의 숲 조성사업’ 추진
  • 한미영
  • 승인 2020.03.0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맹수의 숲 조감도(사진=전주시 제공)
맹수의 숲 조감도(사진=전주시 제공)

[전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전주동물원이 오는 6월까지 ‘맹수의 숲 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전주동물원은 표범, 스라소니, 재규어가 생활해왔던 기존 실내 방사장을 허물고, 기존보다 7배 확장된 외부 방사장 형태의 ‘맹수의 숲’을 조성, 스라소니의 보금자리로 제공할 계획이다.

방사장 내부는 음수대와 바위, 놀이목 등 자연과 비슷한 환경으로 꾸밀 예정으며, 외부 방사장 2개는 통로로 연결해 맹수들이 자유롭게 드나들며 활동할 수 있는 순환형 행동풍부화 프로그램도 적용된다.

또한 관객들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기존 한 방향에서만 동물들의 행동을 관찰할 수 있던 관람방식에서 벗어나 2개의 방사장을 앞뒤로 관람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전주시는 ‘맹수의 숲’이 조성되면 스라소니가 기존의 좁고 폐쇄적인 실내 방사장 환경에서 벗어나 넓고 확 트인 외부 방사장에서 자유롭게 나무타기를 선보여 관람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망토원숭이사의 리모델링 공사도 오는 6월까지 진행한다. 시는 기존 노후화된 놀이시설을 철거하는 대신 행동풍부화 시설을 추가해 망토원숭이에게 안락한 보금자리를 제공, 생태동물원 조성사업의 완성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전주동물원 관계자는 “노후화된 환경을 개선해 동물들에게 최대한 자연과 비슷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동물복지 향상에 힘쓸 계획”이라며 “전주동물원이 사람과 동물이 공감하는 생태동물원으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