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청주시, 공영도시텃밭 참여회원 모집
상태바
청주시, 공영도시텃밭 참여회원 모집
  • 노승일
  • 승인 2020.03.11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부터 25일까지, 모집 구간은 64구좌
지난해 참여한 한 가족이 공영도시텃밭에서 농작물을 재배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지난해 참여한 한 가족이 공영도시텃밭에서 농작물을 재배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공영도시텃밭 참여회원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모집 구간은 64구좌이며 대상은 장애인, 만 65세 이상 고령자, 3자녀 이상 다자녀, 다문화, 국가유공자가 우선이다. 미달 시 남은 구좌는 일반 도시민에게 선착순으로 배정하게 된다.

공영도시텃밭은 흥덕구 옥산면 남촌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비닐하우스, 관정, 화장실, 음용대, 세족기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공영도시텃밭 운영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이며 텃밭 운영에 필요한 물품은 개인이 일체 준비해야 하고, 운영비에 따른 자부담은 3만원이 발생한다.

공영도시텃밭 참여를 원하는 신규 회원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또는 메일(hyeonji4844@korea.kr)로 신청하면 되고, 참여기준에 의거 선발 후 추첨을 통해 구간을 정해 자유롭게 공영도시텃밭에 참여하면 된다.

시는 공영도시텃밭에서 농작물을 키우며 시민들이 소소하고 확실한 행복을 누리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