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시흥시, 길고양이 중성화사업 실시
상태바
시흥시, 길고양이 중성화사업 실시
  • 우연주
  • 승인 2020.03.1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 제공)
(사진=시흥시 제공)

[시흥=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시흥시는 길고양이의 개체 수 감소를 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길고양이 중성화사업은 포획, 중성화수술 및 수술 후 관리, 포획 장소 방사 절차를 거쳐 인도적으로 관리한다.

포획 대상은 몸무게 2㎏ 이상인 길고양이며 2㎏ 미만이거나 임신 또는 수유 중인 길고양이는 사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올해는 1권역(대야, 신천, 은행, 과림동), 2권역(연성, 신현, 매화, 장곡, 능곡, 목감동), 3권역(정왕1·2·3·4·본동, 월곶, 군자, 배곧동)으로 나눠 안전하고 효율적인 중성화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중성화 수술 시에는 임신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며 수술 후 왼쪽 귀 끝부분 1㎝를 제거해 중성화 수술 여부를 표시한다.

방사는 포획한 장소에서 해야 하지만 포획한 장소에서 학대 또는 생존에 지장이 있을 경우 다른 장소에 방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무분별하게 증가하는 길고양이 개체 수를 인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인수공통전염병을 사전에 방지하고 길고양이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해소함으로써 사람과 길고양이가 공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길고양이 중성화사업 신청은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동물복지팀(031-310-2247)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