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청주시,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 강화
상태바
청주시,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 강화
  • 노승일
  • 승인 2020.03.1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빠른 종식을 위해 시민들에게 호소
청주시가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를 위해 현수막을 게제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가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를 위해 현수막을 게재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코로나19 감염병의 확산 방지 및 빠른 종식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를 강화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청주시민의 동참을 호소하며 지역 내 지정 게시대에 현수막을 게재하고, 행정복지센터 및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에 자체 제작한 안내 전단을 배부할 예정이다.

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ce)는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사람 간 접촉을 줄인다는 뜻으로 대면접촉 시 거리를 두는 것 뿐 아니라 학교, 재택근무, 모임 취소 등으로 활동 범위를 최소화하고, 사람 간 접촉 횟수를 줄여 감염률을 낮추기 위한 범국민 캠페인이다.

시는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방문 외엔 외출·모임 자제, 외출 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 서로를 지켜주는 거리 유지(2m 이상), 외출 후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씻기, 밀폐된 다중이용시설 이용자제, 택배·배달음식 등은 선결재·비대면 수령, 식사할 때 국물 같이 떠먹지 않기, 악수하지 않기 등을 홍보하며 지속적으로 펼친다는 것.

시 관계자는 “침방울은 2m 이내의 가까운 거리가 범위가 되기 때문에 대화할 때 2m 정도의 거리를 떼고, 마스크 착용·기침 예절 등 예방수칙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코로나19의 확산을 차단하고, 조기 종식을 위해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 또는 행사 참여는 최대한 자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