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쿠팡페이' 설립 "쿠팡만의 '핀테크' 선보일 것"
상태바
'쿠팡페이' 설립 "쿠팡만의 '핀테크' 선보일 것"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3.31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페이 설립 (사진=쿠팡 로고)
쿠팡페이 설립 (사진=쿠팡 로고)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쿠팡이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인 '쿠페이' 핀테크 사업 부문을 분사하고 자회사 '쿠팡페이'를 설립할 예정이다. 

31일 쿠팡은 오는 4월1일 핀테크 자회사 '쿠팡페이'(가칭)를 설립하고 상반기 중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쿠팡페이는 기존의 쿠페이 결제 사업 외에도 혁신적인 핀테크 서비스 개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쿠팡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쿠페이는 2019년 6월 사용 등록 인원 1천만명을 돌파하며 이미 국내 3위에 이르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특히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지문인식을 통하지 않고도 자체 개발한 부정거래 감지 시스템을 활용해 ‘구매’버튼 하나만 누르면 결제가 완료되는 ‘원터치 결제’ 시스템을 적용중이다. 쿠팡은 쿠팡페이를 통해 기존 쿠페이 결제 사업 이외의 핀테크 서비스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핀테크 사업이 분사하게 되면 쿠페이를 외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 등 핀테크 기업들과 경쟁에 뛰어들 전망이다. 

경인태 쿠팡페이 신임 대표는 “신설되는 핀테크 자회사는 고객들에게 보다 편하고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간편결제를 넘어 고객을 위한 종합 핀테크 플랫폼으로 발전할 것”이라며 “고객들이 ‘쿠팡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라고 말할 수 있도록 핀테크 부문에서도 쿠팡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 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