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고민정, 오세훈과 팽팽히 맞섰다
상태바
고민정, 오세훈과 팽팽히 맞섰다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4.06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민정, 총선 출마 지역구 어디? (사진=청와대 제공)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후보(사진=청와대 제공)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오세훈 미래통합당 후보가 설전을 벌였다.

지난 5일 21대 총선에서 서울 광진을에 출마하는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오세훈 미래통합당 후보가 중앙선거방송토론회 주관 후보자 토론회에서 팽팽히 맞섰다.

고이날 방송에서 고 후보는오 후보가 명절 아파트 경비원과 미화원에게 금품을 건넸다가 선관위로부터 고발당한 사건을 언급하며 "오세훈법을 만든 분이 본인 스스로 어기고 있는데 대해 어떤 국민이 납득할 수 있겠는가"라고 꼬집었다.

이에 오 후보는 "사회상규상 어긋나지 않는다는 대법원 판례도 있고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선례도 있다"고 반박했다.

이어 "구글에 검색하니 고 후보 학력이 (경희대)서울캠퍼스로 확인할 수 있다. 전 판례도 있고 검찰 선례도 있는데 이는 당선무효형"이라고 반격했다.

또 오 후보가 "광진 오기 전에 그곳에 사는 아파트 경비분들께도 명절 때면 1인당 10만원씩 드렸다. 우리나라엔 미풍양속이라는 게 있다"고 맞받아치자, 고 후보는 "모두 무감각해진다면 법이라는 걸 왜 만드는가. 통상적 관습에 따라 살면 될 것을 뭐하러 만드나. 무책임한 발언"이라고 재반격했다. 

'조국 사태'에 대해선 오 후보가 고 후보의 입장을 계속 캐물었으나, 고 후보는 "현재 수사 중인 사안은 말씀드릴 수 없다"고 일관하며 피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