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충북도, 어린이날 행사 시설별 소규모 행사 진행
상태바
충북도, 어린이날 행사 시설별 소규모 행사 진행
  • 오효진
  • 승인 2020.05.0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 동참 소규모 행사로 아쉬움 달랜다
충북 혜능보육원 방문 어린이들 격려(사진=충북도 제공)
충북도는 5일 청주 옥산 소재 혜능보육원을 방문해 어린이들을 격려하고 선물과 간식을 전달했다.(사진=충북도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도는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집합행사 전면 중단에 따라 사회적 접촉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제98회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충북도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가 코로나19로 취소된 제98회 어린이날 행사를 대신해 도내 아동 양육시설 등 어려운 환경에서도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아동들을 격려했다.

도는 5일 청주 옥산 소재 충북 혜능보육원을 방문해 어린이들을 격려하고 선물과 간식을 전달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는 5월 중으로 도내 아동 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등 아동복지시설 초등 및 미취학 아동 1000명에게 학용품 세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제98회 어린이날 정부포상에서 개인은 충북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원 1명과 모범어린이 2명이, 기관은 충주시와 음성군이 아동친화도시 장관 표창을 받았다.

충북도 전광식 복지정책과장은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집합행사를 취소하고 소규모 행사로 진행하는 만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 두기에 도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이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