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대전시, 뿌리산업 스마트하게 육성한다
상태바
대전시, 뿌리산업 스마트하게 육성한다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5.10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청
대전시청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대전시와 대전테크노파크는 지역 뿌리기업의 기술개발과 첨단화를 촉진해 보다 스마트한 뿌리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2020년 뿌리산업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대전 뿌리기업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대전지역 뿌리산업 6개 분야(금형, 주조, 용접, 소성가공, 표면처리, 열처리) 관련 46개 기업을 선정해 ▲ 기술개발 ▲ 공정혁신 ▲ 시제품제작 ▲ 애로기술 지원 ▲ 마케팅 ▲ 성장전략 수립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술개발 지원은 신산업 및 첨단기술 수요에 대응하는 공정기술 개발로 뿌리기업의 전문기술기업으로의 도약과 지속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2개사를 선정 지원한다.

공정혁신은 수작업ㆍ재해유발 작업환경 개선과 자동화설비 도입을 지원하고, 시제품제작은 수요기업과 관내 뿌리기업을 매칭해 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각각 9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영세소기업 대상 애로기술 지원으로 전문가를 매칭해 기술지도와 품질향상을 돕고 시장창출이 필요한 기업에는 전시회 참가, 비즈니스 상담회, 수출역량 교육 등의 마케팅 지원을 통해 매출 향상을 지원한다.

끝으로 성장전략 수립을 통해 기업 역량 분석과 수요시장 다변화에 따른 기술개발 과제를 기획하고 2차년도에는 시 및 타부처 연구개발(R&D)사업과 연계를 지원하는 한편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의 뿌리기업확인서 발급 및 뿌리기술전문기업 등록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대전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djtp.or.kr)와 사업정보관리시스템(pims.djtp.or.kr) 공고문을 참고해 접수하면 된다.

대전시 문창용 과학산업국장은 “뿌리기업이 튼튼해야 제조경쟁력이 향상되고 로봇ㆍ바이오ㆍ드론과 같은 첨단산업의 고부가가치도 창출된다”며 “앞으로 기술고도화와 수요 연계지원 강화로 지역 첨단산업과 동반성장하는 뿌리산업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