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청원군‧(주)푸르미코리아, 꿈자람 카드 협약 체결
상태바
청원군‧(주)푸르미코리아, 꿈자람 카드 협약 체결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4.01.2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원=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 청원군과 (주)푸르미코리아(대표 홍영복)가 27일 군수 집무실에서 꿈자람 카드 협약을 체결했다.
 
꿈자람 카드는 일종의‘아동급식 전자카드’로 결식아동들에게 지급되는 아동급식비를 전자카드에 자동 충전시켜주고 가맹점 어느 곳에나 이용이 가능하도록 한 아동급식 서비스다.
 
군은 올해 2월부터 꿈자람 카드를 발급해 결식아동 960명에게 아동급식비 7억20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그 동안 군은 결식아동에게 아동급식비를 각 읍‧면에서 농협상품권으로 나눠줘 읍‧면사무소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농협마트에서만 이용이 가능한 불편함이 있었다.
 
꿈자람 카드를 이용하면 전자시스템으로 자동충전이 가능해 상품권 수령을 위해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되며, 농협마트가 아닌 가맹점 이용으로 급식선택권도 확대된다.
 
또한 여러 가맹점 이용으로 지역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가맹점간 경쟁을 통해 급식 품질과 서비스 개선효과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꿈자람 카드는 현재 청주시에서 운영 중에 있어 군 지역 가맹점 92곳과 청주시 지역 가맹점 511곳을 합하면 603곳의 이용이 가능해져 결식아동의 선택권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가맹점에서 카드결제 시 일반 신용카드 수수료 2.0~2.5% 보다 낮은 1.5%의 카드수수료만 지급하면 돼 이를 아는 음식점들의 가맹점 신청도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군 관계자는“결식아동들을 위한 꿈자람 카드 가맹점을 연중 모집하고 있다”라면서“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해당 읍‧면사무소 주민생활담당으로 신청해 달라”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