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시흥시, 청년을 위한 창작·창업 공간 '경기청년협업마을' 입주 모집
상태바
시흥시, 청년을 위한 창작·창업 공간 '경기청년협업마을' 입주 모집
  • 우연주
  • 승인 2020.05.27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 제공)
(사진=시흥시 제공)

[시흥=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시흥시는 다음달 11일까지 경기청년협업마을에 입주를 희망하는 예비·초기창업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경기청년협업마을은 청년들의 다양한 창업·창작 활동을 실험하고, 이를 지원하는 시흥시의 청년지원시설이다.

특히 시는 청년들이 이곳을 통해 협업하고 자립해 나갈 수 있는 성장 단계에서 필요한 교육 및 공간을 제공하고, 청년들은 독특한 아이디어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 수 있어 지역 재생에 도움이 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상반기 모집은 총 25개의 입주공간 중 열림관 독립형 사무실 5개실과 가치관 준독립형 사무실 2개실, 1인 공간 3개실이 대상이며 경기도 만 39세 이하 청년은 입주신청을 할 수 있다.

세부 지원자격 요건은 ▲독립형 공간은 상주인력이 2인 이상인 초기창업가 ▲준독립형·1인 공간은 예비·초기창업가이며 각 공간별로 최대 2년까지 입주가 가능하다.

또한 입주공간 외에도 공용부엌·회의실·스튜디오·작업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다.

이번 모집 대상인 독립형 입주공간은 최소 27㎡부터 최대 41.85㎡로 창업활동을 할 수 있는 충분한 면적을 제공하며 전용 공간을 기업별로 사용할 수 있다.

준독립형·1인 입주공간은 한 층에 기업별로 사무공간이 구분되어 있으며 회의실, 작업실 등 입주자 전용 공용공간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입주를 원하는 청년은 다음달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시흥시 청년청소년과 청년창업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결과는 다음달 22일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청년협업마을 카카오톡 채널 혹은 청년청소년과(031-310-251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기청년협업마을에는 창작공예·콘텐츠·교육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16개 청년 기업이 입주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