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하늘에서 바라본 예산'은 어떤 모습일까
상태바
'하늘에서 바라본 예산'은 어떤 모습일까
  • 최진섭
  • 승인 2020.06.0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시계열 정사영상 사진첩 제작
예산의 시대별 변화상, 사진으로 감상 가능
충남 예산군은 군청 민원실에 시계열 정사영상 사진첩을 비치했다. (사진=예산군 제공)
충남 예산군은 군청 민원실에 시계열 정사영상 사진첩을 비치했다. (사진=예산군 제공)

[예산=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 예산의 시대별 변화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예산군이 시계열 정사영상 사진첩 '하늘에서 바라본 예산'을 제작한 것.

민원봉사과 공간정보팀 최신규 주무관은 “‘시계열 정사영상 제작사업’은 과거 아날로그 항공사진 필름을 스캔한 후 보정작업을 거쳐 디지털 영상으로 구축하는 사업”이라며 “도로 등 지형지물의 연도별 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 일선 행정에서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군은 지난 2018년부터 2019년까지 2년에 걸쳐 국토지리정보원 및 충남도와 공동 작업을 거쳐 예산군 시계열 정사영상 제작을 완료한 바 있다.

특히, 이번에 제작된 '하늘에서 바라본 예산' 사진첩은 예산의 주요 변화상을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진으로 제작해 민원실에 비치했으며, 그동안 컴퓨터 화면으로만 확인이 가능해 접근이 어려웠던 정보 취약계층 군민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또, 2018년 사업 당시 발굴되지 않았던 1947년 사진도 함께 제작돼 이전보다 다양한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최 주무관은 “시계열 정사영상 사진첩에는 예산군의 주요변화상의 역사를 수록했다”며 “앞으로 각 읍·면사무소 소재지에도 확대 제작 및 비치해 누구나 우리 동네의 사소한 변화상을 보고 추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