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성가롤로병원, 고압산소치료센터 개소
상태바
성가롤로병원, 고압산소치료센터 개소
  • 강종모
  • 승인 2020.06.16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두 번째로 커…최대 14명 동시 치료
순천성가롤로병원 전경.
순천성가롤로병원 전경.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성가롤로병원(병원장 최옥희)은 고압산소치료의 사각지대였던 전남 동부권역에 전남도와 순천시의 도움을 받아 고압산소치료기를 도입해 16일 시 관계자를 비롯한 시·도의원 및 내·외빈을 초청해 고압산소치료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지금까지 응급으로 고압산소치료가 필요했던 환자들은 원거리로 전원이 불가피했으나, 성가롤로병원에 일인실 챔버 2기와 다인실(12인용) 챔버 1기를 갖춘 고압산소치료센터를 개소함으로써 전남동부권 권역응급의료센터의 기능을 강화하고 대형재난에 대비할 수 있어 지역민의 안전 향상에 기여하게 됐다.

동시에 14명까지 치료할 수 있는 성가롤로병원 고압산소치료센터는 전남권 최대 규모임은 물론 전국에서도 운영규모가 두 번째로 크다.

고압산소치료요법은 높은 압력(약 3~5기압)의 치료기 안에서 100% 농도로 산소를 호흡해 일산화탄소 중독 또는 잠수병 치료 같은 인체 내 산소 부족으로 유발되는 질환을 개선함은 물론 화상, 방사선 치료 후 조직 괴사, 당뇨병성 족부궤양, 뇌농양, 골수염 같은 만성 상처 치료와 급성 중심 망막 동맥폐쇄, 과도한 출혈에 의한 빈혈, 돌발성 난청 등에도 효과가 입증돼 의료적으로 폭넓게 활용된다.

최옥희 에우프라시아 성가롤로병원장은 “지역민을 위해 본원에 고압산소치료기 도입을 도와주신 전남도와 순천시 관계자 및 도·시의회에도 감사드리며, 지역 의료 발전의 중추적 역할과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