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포항시-한미사이언스, 3000억원 스마트 헬스케어 MOU 체결
상태바
포항시-한미사이언스, 3000억원 스마트 헬스케어 MOU 체결
  • 서주호
  • 승인 2020.06.1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케어 임상센터, 오픈이노베이션 R&D센터, 시제품 시설 건립
포항시는 지난 15일 시청에서 한미사이언스㈜와 3000억원 규모의 스마트헬스케어 MOU를 체결했다.(사진=포항시 제공)
포항시는 지난 15일 시청에서 한미사이언스㈜와 3000억원 규모의 스마트헬스케어 MOU를 체결했다.(사진=포항시 제공)

[포항=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지난 15일 포항시청에서 한미사이언스·경북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포항시 스마트 헬스케어 인프라 구축을 위한 3000억원 규모의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김진현 청장직무대리, 안성일 산업부 경자단장 등 30명이 참석했다.

이번 MOU는 한미사이언스㈜가 코로나19 이후 바이오, 스마트 헬스케어, 비대면(언택트) 등의 신성장 산업 진출을 위해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내에 스마트 헬스케어 인프라 구축을 시작하는 자리였다.

투자기업지원과 정철화 과장은 "이번 MOU는 지난해 11월 25일 한미사이언스㈜와 경북도·포항시·포스텍이 K-바이오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의 성과"라며 "상호 업무협약 이후 한미사이언스㈜는 방사광가속기와 극저온 전자현미경 등을 활용한 세포막단백질 구조연구, 표적 단백질 구조에 기반한 신약개발 연구 등을 위해 경북도·포항시·포스텍과 긴밀한 협력을 이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미사이언스㈜는 2030년까지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5만1846㎡에 스마트 헬스케어 임상센터, 바이오 오픈 이노베이션 R&D센터, 시제품 생산시설 등을 건립할 계획이다. 임상센터와 연구개발, 시제품이 함께해 연구결과를 신속하게 산업화하고, 의료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병원에서 산업화할 수 없는 R&D를 하거나, 산업에서 의료에 적용하기 어려운 R&D를 하는 등 연구, 의료, 산업화가 비효율적이었다"며 "Medical Service, R&D, Manufacturing이 함께하는 바이오클러스터 조성으로 글로벌 의료산업을 선도하고 인류의 건강한 삶을 위해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가 그동안 바이오산업 R&D 인프라 구축에 힘쓴 결과가 오늘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며 "한미사이언스㈜의 과감한 사업 결정에 감사드리며, 산·학·관이 긴밀하게 협조해 글로벌 1위 제약기업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