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코로나19 현 상황으론 안 사라져" 비극 전망
상태바
WHO "코로나19 현 상황으론 안 사라져" 비극 전망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7.11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HO "코로나19 현 상황으론 안 사라져" 비극 전망(사진=온라인 커뮤니티)
WHO "코로나19 현 상황으론 안 사라져" 비극 전망(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세계보건기구(WHO)의 마이클 라이언 긴급준비대응 사무차장은 10일(현지시간) "현 상황으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사라질 것 같지 않다"고 말했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그는 스위스 제네바 WHO 본부에서 열린 화상 언론 브리핑에서 "섬나라처럼 그것(코로나19의 근절)이 일어날 수 있는 매우 특별한 환경은 있겠지만, 그들조차 (바이러스가) 다시 외부에서 유입될 위험성이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라이언 사무차장은 또 카자흐스탄에서 발생한 폐렴에 대한 질문에 코로나19일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카자흐스탄에서 최근 코로나19 사례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면 이 중 많은 사례가 실제로는 확진되지 않은 코로나19일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WHO는 이날 발표한 일일 상황 보고서에서 지난 24시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22만 8천102명 늘었다고 밝혔다.

이는 일일 신규 확진자 수로는 가장 많은 것으로, 국가별로 미국, 브라질, 인도,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에서 증가 폭이 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