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주한 미 대사관, 4개월만에 비이민 비자 발급 '재개'
상태바
주한 미 대사관, 4개월만에 비이민 비자 발급 '재개'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7.16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 미 대사관, 4개월만에 비이민 비자 발급 '재개' (사진=JTBC 방송캡처)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주한미국대사관이 지난 3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중단했던 비자 발급 업무를 4개월만인 20일 재개하기로 했다. 

주한미국대사관은 16일 공식 누리집에 “7월20일 월요일부터 F, M, J 비자 신청자를 위한 비이민 비자 발급 서비스를 일부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3월19일 미 국무부가 코로나19 대응 일환으로 전 세계 대상 이민·비이민 비자 발급 인터뷰 업무를 중단한 지 약 4개월 만이다. 

다만 취업 및 주재원 관련 비자(H1B, H2B, H4, L, 일부 J비자) 신청자는 종전처럼 예외 사항에 적용되는 경우 인터뷰 예약 절차를 거쳐야 한다고 미 대사관은 안내했다.

F비자는 학생이 정규 학업 및 언어 연수를 위해 받는 비자이며, M비자는 학생이 직업 관련 기술 교육 등을 받기 위해 미국에 갈 때 필요한 비자다. J비자는 전문직 종사자, 학자, 교사 등의 교환 방문을 위한 비자다.

대사관의 설명대로라면 신청자가 이미 납부한 비자 신청 수수료는 유효하며, 납부한 날부터 1년 안에 인터뷰 예약을 신청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다.

주한미국대사관은 “가능한 한 신속히 비자 신청을 처리할 계획”이라면서도 “업무 적체로 신청자들의 발급 대기 시간은 다소 길어질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